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문화재단, ‘2023년도 김포버스커’ 모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문화재단, ‘2023년도 김포버스커’ 모집

williamhong 2023. 2. 27. 10:30
반응형

거리 곳곳이 공연장으로, 문화도시 김포를 만드는 발걸음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문화재단은 오는 227()부터 역량 있는 관내·외 버스킹 아티스트 인력풀을 조성하고 시민들이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하여 ‘2023년도 김포버스커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3 김포버스킹은 라베니체, 한강중앙공원, 한강신도시호수공원, 아라마리나 광장 등 지역 내 거리예술 거점을 활성화하고, 지역 내 거리예술 아티스트들이 시민예술가로서 다양한 공연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2023년도 김포버스킹 김포버스커모집은, 오는 227일부터 310일까지 전국의 거리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단순음악 장르(MR+보컬)를 제외한 모집접수가 진행되며 1차 서류와 영상평가, 2차 현장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김포버스커들에게는 지역 내 다양한 무대에서의 공연기회와 공연료가 지원된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은 지난 2021년과 2022, 관내 육성형 버스커 총 40개팀을 선정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관내 버스커들의 공연 경쟁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공연 참여기회 제공, 자발적 버스킹 행정지원 및 버스킹 장비 지원 등 다방면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김포버스킹은 지역예술인들에게는 다양한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언제 어디서든 공연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도시 김포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김포버스킹을 통해 문화로 통()하는 문화유통도시의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신청을 원하는 거리예술 아티스트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문화도시TF(031-996-7643)으로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