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안양시 출생축하용품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지원사업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안양시 출생축하용품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지원사업 실시

구원받은 영권 2023. 3. 7. 19:13
반응형

▲사진=안양시 출생축하용품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지원사업 실시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기자] 안양시는 아이가 태어난 가정에 다양한 육아물품을 지원하는 출생축하용품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지원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시는 지난해 만족도조사에서 응답자의 90%가 매우만족·만족을 보인 가운데, 추가 희망 물품으로 조사된 아기욕조, 기저귀갈이대 등 7개 품목을 추가, 확대 운영해 지원사업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예비)부모는 출산예정일 30일전부터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수혜자로 등록 절차를 거치면,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사이트(anyangijoa.kr)에서 출생순위에 따라 지급된 포인트로 총 200여종의 육아물품 중 필요한 물품을 꾸러미에 담고 배송받을 수 있다. 

지급되는 포인트는 첫째아인 경우 20만원, 둘째아 30만원, 셋째아 이상은 40만원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하고, 행복한 육아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지원사업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안양' 을 만들기 위해 2019년부터 시작해 확대 운영 중이다. 시행 후 2022년까지 관내 출생아 1만1615명의 가정에 16억1359만원의 육아용품이 지원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