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반려동물 헬스케어 특화지역 도약을 위한 펫 그린바이오 포럼...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반려동물 헬스케어 특화지역 도약을 위한 펫 그린바이오 포럼...

전주 지킴이 2023. 4. 17. 19:50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는 18일 진수당에서 전라북도가 반려동물 헬스케어 특화지역으로 도약키 위해 전라북도와 4개 시·군 관계자가 참여해 반려동물헬스케어 클러스터 구축방향 모색을 위한 ‘펫 그린바이오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는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을 비롯, 양오봉 전북대 총장,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 채수찬 전북대 지역혁신센터장, 김인태 전주부시장, 전대식 익산부시장, 김형우 정읍부시장, 이민숙 임실부군수 및 반려동물 관련 기업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 패널에는 오홍근 ㈜휴벳 대표, 박인규 카이스트 교수, 박철 전북대 교수, 신원식 전라북도 농생명축산식품국장이 참여하며, 전라북도 반려동물산업 공동추진단장인 채수찬 전북대 지역혁신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병훈 위원장이 국회 차원에서의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비전 제시를 할 예정이며, 4개 시·군 부단체장들도 각 시·군의 반려동물 산업 비전을 제시한다.

양오봉 전북대 총장은 동물의료복합비즈니스센터 구축 방안에 대한 발제할 예정이며, 홍승표 전북대 교수가 반려동물의약품산업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패널 토론에서는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반려동물 의약품 개발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