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교육청, 학생중심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계획 컨설팅...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교육청, 학생중심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계획 컨설팅...

전주 지킴이 2023. 4. 19. 18:11
반응형

▲사진*전라북도교육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단위학교의 진로체험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진로체험지원단 컨설팅 역량강화에 나섰다.  

전북교육청은 19일 중등교육과 협의실에서 진로체험지원단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프로그램 컨설팅 방향과 단위학교 지원 방안 등을 협의하기 위한 ‘진로체험프로그램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 근무하는 진로체험지원단 15명이 참석했으며, 학교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과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행 과정에서의 어려움 해소키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진로체험프로그램 구성의 다양성 및 예산집행 계획의 적정성, 학교별 특색있는 진로체험프로그램 발굴, 진로체험프로그램 우수사례 정보 제공 등이다. 

현재 도내에서는 총 281교가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도교육청은 단위학교의 운영계획서 컨설팅 시 문제점 지적보다는 학교 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 현장 컨설팅 요청시에는 진로체험지원단이 학교를 방문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컨설팅의 방향은 학교중심, 현장중심이 되어야 한다”며 “진로체험지원단의 컨설팅을 통해 학교가 학생중심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