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2023년 집중안전 합동 현장점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2023년 집중안전 합동 현장점검...

전주 지킴이 2023. 6. 9. 17:10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가 9일 2023년 집중안전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날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장비를 활용해 송명호 안전개발국장과 관련부서 직원, 민간전문가, 민간예찰단 등과 합동으로 원평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평교는 지난 4월 경기도 분당에서 붕괴된 정자교와 같은 캔틸레버 형태의 교량으로 반복되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키 위해 이번 안전점검에서 집중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해야 하는 시설물이다. 
 
지난 4월 17일부터 시작해 6월 16일까지 이어지는 집중 안전점검 기간에는 공무원과 민간예찰단, 건축·전기·가스·토목분야의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물의 위험 요소를 세심하게 현장 점검하고 있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이 발견된 시설물에 대해서는 해당 사항이 조치 완료될 때까지 이력을 관리할 계획이다.

송명호 안전개발국장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현장에서 확인하는 사전점검 활동이 매우 중요하고, 위험요소 신고는 안전 신문고 및 내 집은 자율안전점검표 활용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