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문화재단, 2023 전주×제주 교류전...중견 시각예술작가 공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문화재단, 2023 전주×제주 교류전...중견 시각예술작가 공모

전주 지킴이 2023. 6. 19. 15:56
반응형

▲사진*2022 시각예술 국내교류지원 전주×제주 교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백옥선)은 (재)제주문화예술재단과 공동 주최하는 ‘2023 시각예술 국내교류지원-전주×제주 교류전’에 참여할 작가를 7월 10일까지 공모한다.

(재)전주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전주 연고 중견 시각예술가를 국내 예술계에 소개하고, 문화예술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시각예술 국내교류지원사업’으로, 타지역 예술계 진출 기회 마련과 창작 동력 강화를 위해 추진돼 왔다고 1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전주 연고의 개인전 5회 이상 전시 이력을 가진 만 45세 ~ 만 69세의 중견작가로, 최종 8명을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 작가에게는 작품 임대료 150만 원과 함께 교류 전시, 도록 제작, 전시 홍보 등을 지원하며 제주 문화예술계와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교류 전시는 9월 중 제주 ‘예술공간 이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경 전주문화재단 문예진흥팀장은 “올해 세 번째 맞는 이번 교류 전시를 통해 중견 시각예술인들에게 새로운 작품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적 영감과 창작활동 동력이 되어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전주 중견작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모 결과는 지원신청서 및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7월 20일에 전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