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시책 일몰 통한 비효율 행정 ZERO화...신규 시책 128건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 시책 일몰 통한 비효율 행정 ZERO화...신규 시책 128건 추진

전주 지킴이 2023. 7. 26. 17:56
반응형

▲사진*남원시, 2024년 신규시책 및 일몰 대상 시책 보고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가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4년 신규시책 및 일몰 대상 시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변화를 다짐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128건의 신규시책을 발굴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선 8기 중점과제인 생활인구 유치 및 정주인구 증대 등 지역 현안 해결과 주민의 정책 체감도가 높은 생활밀착형 시책 발굴에 중점을 뒀다.

아울러 행정환경의 변화 등으로 기능이 쇠퇴하거나 효율성이 떨어진 정책과 시민의 선호도가 낮은 사업 등에 대해 일몰 사업 33건을 발굴해 행정력 및 예산 낭비 요인을 제거해 시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다양한 시책에 대해 주민 의견수렴 등을 거쳐 보완하고 예산반영 검토를 거쳐 공약사업, 주요 현안사업과 함께 2024년도 주요업무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일몰이 결정된 시책에 대해서는 관련 조례 개정과 예산을 삭감하고 절감된 예산은 행정수요가 많고 시민의 편익을 증대할 수 있는 사업에 등에 투자해 재정 운용의 효율성도 높여나갈 계획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민선 8기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염두에 두고 시책들을 다듬어 주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참여형 정책을 펼쳐 민선 8기 시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해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