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군, 자전거 안전교육...안전용품 점검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군, 자전거 안전교육...안전용품 점검도

전주 지킴이 2023. 8. 4. 15:51
반응형

▲사진*완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만경강 자전거길로 라이더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완주군이 안전교육을 더욱 강화한다.

완주군은 자전거 이용으로 인한 사고를 줄이기 위해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만경강을 중심으로 삼례~고산 자전거길 구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하루 평균 1000명이 찾고 있다. 

교육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주중 2~3일 동안, 하루에 2시간씩 삼봉지구 창업스테이션과 봉동읍 둔산리 둔산공원, 근로자복지관에서 실시한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되며, 전문 강사가 직접 자전거 교통법규와 안전사고 사례를 통한 예방교육, 올바른 자전거 이용 방법, 안전한 자전거 타기교육과 자전거 점검요령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특히, 교육 참여자들에게는 후미등, 전조등, 벨 등 자전거 안전용품 점검도 실시해 자전거 이용의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교육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더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러한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하고 교통안전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최근 행정안전부 국토종주 자전거길 정비 사업에도 선정돼 고산~운주의 자전거길을 연장할 계획이다. 자전거길이 정비되면 완주에서 익산, 금강하구둑까지 이어지는 국토종주 길이 연결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