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농촌 공간 활용 위한 공간연출가(삶 기술교육) 전문인 양성...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농촌 공간 활용 위한 공간연출가(삶 기술교육) 전문인 양성...

전주 지킴이 2023. 8. 17. 15:54
반응형

▲사진*김제시, 공간연출가 양성 기초과정 수료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가 농촌 공간 연출을 주체적으로 실행하는 전문인 양성교육「공간연출가 양성(삶 기술교육) 기초과정」을 김제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송용석)에서 주관해 9명이 교육을 수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공간연출가 양성(삶 기술교육) 기초과정은 지난 7월 시작해 농촌 공간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키우고 주체적으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김제시 지역개발사업 실무자 및 김제시 읍·면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만경읍 올챙이 생태 놀이 체험장에서 몽상두꺼비 협동조합 대표,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 대표, 김연우 서양화가가 교육을 진행했으며, 출석률 80% 이상인 9명이 수료했다.

교육과정은 1회차 오리엔테이션, 공간연출 이론 및 삶 기술 강의, 2회차 공간연출 대상지 1차 현장답사 및 공간분석, 3회차 공간연출 대상지 2차 현장답사 및 공간분석, 4회차 모형제작 이론 및 스케치, 마을 미니어처 제작, 5회차 마을 미니어처 완성 및 수료식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자들은 마을에서 공간연출가로 활동하기 위한 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해 기초과정에서 끝내지 않고 향후 심화 교육과정에도 참여하여 공간연출 역량을 지속적으로 길러나갈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다양한 공간·상황 속에서 문제해결을 위한 삶 기술을 습득하여 농촌 공간을 개선하고 조성하는 전문인력의 활동이 앞으로 농촌 마을 전반에 걸쳐 새로운 에너지와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농촌을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활동하는 주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지속가능하게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