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양경숙 의원,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는 헌법정신 훼손이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양경숙 의원,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는 헌법정신 훼손이다!

전주 지킴이 2023. 9. 5. 20:56
반응형

▲사진*양경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양경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비경제부처 질의에서 육사의 독립영웅 5인 흉상 이전에 대해 강도높게 비판하며, 윤석열 대통령이 독립영웅 흉상 이전 철회 명령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양경숙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반국가세력’, ‘공산전체주의 세력’ 등 극우적 이념 발언을 일삼더니, 이 정부가 느닷없이 국민적인 존경을 받는 독립군 대장 홍범도 장군을 좌파몰이 공격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홍범도 장군에 대한 이러한 ‘부관참시’ 행태는 윤석열 정부의 총체적 무능을 덮기 위한 것 아니냐”고 질타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는 독립전쟁 영웅 5인 흉상을 모두 이전한다고 하다가 홍범도 장군 흉상만 ‘육사 밖’으로 쫒아내겠다며, 독립전쟁 영웅 5인에 대해서조차 갈라치기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헌법은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하고 있고, 임정의 군사제도는 바로 우리 국군의 역사”라고 강조하며, “임정이 창설한 광복군과 광복군의 근간이 됐던 무장 항일운동이 우리 국군의 정신인데, 윤 정부는 헌법을 부정하는 짓을 서슴지 않고 자행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과 관련 문재인 전 대통령이 비판한 데 대해 "전직 대통령이 지나치게 나서는 게 문제"라고 한 대통령실과 관련해, 양 의원은 “대통령실이 날선반응을 보이며 윤 대통령을 보호하고 있지만, 실상은 윤 대통령이 국방부 뒤에 숨어서 극우 본색을 조장하고 있는 것”이라면서 “이제는 윤 대통령이 독립 영웅들의 흉상 이전 취소 명령을 내려라”고 촉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