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농촌진흥청, 해외시장정보 등 5대 분야 수출정보 통합 안내 시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농촌진흥청, 해외시장정보 등 5대 분야 수출정보 통합 안내 시작...

전주 지킴이 2023. 10. 12. 16:26
반응형

▲사진*농촌진흥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이 농식품 수출을 희망하는 농가나 수출업체, 수입상(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수출정보를 안내하는 ‘수출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농진청은 이달(10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통합 안내 서비스는 누구나 수출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맞춤형 정보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농촌진흥청 고객지원센터(1544-8572)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농식품 수출을 희망하는 고객이 자주 궁금해하는 농약 안전성, 식품위생, 생산기술, 해외시장정보, 수출 절차(관세, 검역 포함) 5개 분야의 수출 관련 정보를 안내한다. 
 
이 가운데 농약 안전성과 식품위생 분야는 소비자 건강과 밀접하고, 나라마다 검역·통관 절차가 엄격히 적용됨에 따라 국내 수출 농식품의 위반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관련 내용을 추가 안내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5개 분야 이외에도 수출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단순 정보 이외에도 생산기술, 농약 안전성, 식품위생 등 분야에서 발생하는 재배, 유통, 포장 등 여러 가지 기술적인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위태석 농촌진흥청 기술협력국 수출농업지원과장은 “수출정보 접근성과 편이성을 크게 개선해 농식품 5대 분야 통합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이 평소 알고자 하는 수출 관련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