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군 삼례읍, 장기자랑 등 ‘다문화가족 한마음 대회’ 가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군 삼례읍, 장기자랑 등 ‘다문화가족 한마음 대회’ 가져...

전주 지킴이 2023. 10. 15. 20:11
반응형

▲사진*완주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대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삼례읍이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음대회를 갖고,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완주문화체육센터에서 지난 14일 개최된 삼례읍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음대회는 삼례읍주민자치위원회, 삼례로타리클럽, 삼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완주군 가족센터, 문화기획 설레임 등 지역기관사회단체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완주군 삼례읍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및 비다문화가족 간의 교류를 통해 공동체 의식 강화 및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문화 격차로 인해 갈등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의 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관내 다문화가족들과 유희태 완주군수, 서남용 완주군의회의장, 윤수봉 전라북도의회 의원, 유희성 전북도 주민자치연합회장 등 250여 명이 함께했다.

삼례읍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등의 식순이 이어졌으며 행사 중간에는 깜짝 행운권 추첨과 장기자랑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운동회 순서에서는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고무신 릴레이 및 줄다리기, 바구니 담기, 장기자랑이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안겼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음대회는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역사회 공동체로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라며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아름다운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