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화덕영구피자, 영구(09)피자데이 선포식 가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서울 강남구

화덕영구피자, 영구(09)피자데이 선포식 가져

정브레인 2023. 11. 10. 14:23
반응형

 

[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지난 09일(목) 서울 서초구 소재 화덕영구피자(행정대표 박영구, 이하 박 대표) 본사에서 영구(09)피자데이 선포식을 가졌다.

 '숫불직화 터널 오븐기'를 개발한 박 대표는 서구적인 피자를 굽는 방식 부터 바꾸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한국적으로 바꾼 직화구이로 불 조정을 하여 직화로 구워낸 피자는 더 맛있다. 서양에도 직화구이가 있지만 돔 화덕 형태로 불 조정이 안되는 단점을 가진다'고 밝혔다.

2015년 5월 18일 개업한 '화덕영구피자'는 9주년이 지났고 내년이면 1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매달 9일은 '화덕영구피자' 먹는 날

기자 : 오늘 2023년 11월 9일, 영구(09)일을 맞이해, 매달 9일은 '영구피자 먹는 날' 선포식을 하셨는데요? 소감 한 말씀해 주세요.

박대표: 저는 '창업경영포럼'의 6기생이며, '쇼셜미디어 책임인증의원'으로 거의 15년 이상 활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모임있는 어느날 갑자기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 김은정 대표가 피자데이 이야기를  하며, 매달 9일은 영구피자를 먹는 날  '영구(09)피자데이' 아이디어를 냈을 때 솔찍히 확 와 닿았습니다. 아이디어가 기가 막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제가 생각하는 아이디어 아니면 무시하고 고집이 있고 강한 편인데, '매출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아이디어로 좋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과 자세를 바꿨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내주신 김은정 대표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기자 : 지난 9주년 동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말씀해주세요.

박대표:  중,고등학생인데 태권도하는 아이들이 피자를 두 판을 사길래 "왜 두 판을 사가?" 라고 물어봤더니 "아~ 친구 생일 인데요. 피자 케잌 만들어요"해서 "어떻게 만드는데?"하니, "콤비네이션으로 다양하게 꾸며서 위에 초를 올려서 만들어요"라고 말했다. 케잌의 경우 달아서 먹는데 한계가 있는데 아이들이 아이디어를 내서 피자케잌을 낸 것이 재미있는 기억으로 남는다.

'영구(09)피자데이' 매달 9일은 특별한 피자를 만들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구(09)피자데이 선포식 날, 고객 응대하는 박영구대표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영구(09)피자데이를 맞이하여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박영구대표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영구(09)피자데이날 피자시식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화덕영구피자 매장 전경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영구(09)피자데이 아이디어를 낸 김은정 대표와  화덕영구피자 박영구대표(우) ⓒ강남구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