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초등영어 학습지원사업 참여자 토셀 영어자격시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초등영어 학습지원사업 참여자 토셀 영어자격시험...

전주 지킴이 2023. 11. 20. 15:23
반응형

▲사진*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토셀 영어자격시험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이 올해 처음 시행한 ‘초등영어 학습지원사업’ 중 하나인 ‘제82회 토셀 정기시험’을 치렀다.

애향교육진흥재단에 따르면 지난 18일 군청 군민회관에서 이번 시험에 응시한 학생 총 60명이 ‘제82회 토셀 정기시험’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재단은 8월부터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2회씩 7개 읍면의 작은도서관 등에서 토셀 영어자격시험 과정에 대한 학습지도를 추진해 왔다.

토셀 시험은 영어 구사능력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인증하는 영어능력인증 시험제도로 초등, 중등, 고등, 성인까지 볼 수 있는 시험이다.

재단은 초등영어 학습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기초와 능력을 향상하는 한편, 학생들이 토셀 영어자격시험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영어공부에 대한 흥미와 몰입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초등영어 학습지원사업은 주요 읍면이 아닌 학원이 없는 모든 면에서 진행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사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집과 가까운 장소에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고,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최훈식 이사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올 연말까지 초등영어 학습지원사업을 추진 후 학부모 및 참여학생의 평가를 반영해 내년도 사업을 확대해 추진할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