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K-클래식
- 안양
- 안양시청
- 소협
- 전우와함께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강남구
- 강남구 소비자저널
- 최규태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고양시
- 탁계석
- 창경포럼
- 강남노무법인
- 정봉수 칼럼
- 케이클래식
- 클래식
- 김포시
- 안양시
- 오승록
- 정봉수 노무사
- 음악
- 최규태기자
- 고양특례시
- 용인소비자저널
- 강남 소비자저널
- 창업경영포럼
- 안양시장
- 피아노
- 탁계석 회장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대병원 CS혁신팀 운영 통해 고객만족서비스 앞장 본문
▲사진*전북대병원 CS혁신팀 3기 발대식ⓒ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내·외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CS(고객만족) 혁신활동을 강화하고 나섰다.
전북대병원 고객인권지원실에 따르면 환자중심의 병원문화를 만들어가고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CS혁신팀 3기가 어린이병원 2층 완산홀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고객상담팀 이경미 선생님의 ‘환자경험’에 대한 강의와 1, 2기 재참여자들의 ‘Design Thinking’에 대한 발표 그리고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삼성창원병원 임경준 조타장의 ‘Blue Diamond Story’ 강의가 마련됐다.
CS혁신팀은 의료서비스 디자인 설계, 실무 아이디어 반영, 내·외부 고객만족 향상, 애사심 함양 등을 목적으로 발족돼 1, 2기 활동을 통해 원내 안내표지판 개선활동을 펼치며 큰 공감대를 얻은 바 있다.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 CS혁신팀 3기는 1, 2기 활동에 이어 재참여한 6명과 새로운 참여자 17명, 총 23명의 서포터즈로 구성됐으며, 3기는 병원 현장을 직접 관찰하고 직원 및 환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얻어낸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등의 다양한 개선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활동 개시에 앞서 지난 달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삼성창원병원과 연합 워크숍을 실시해 혁신 사례 공유, 벤치마킹 활동을 통해 개선방향을 설정했다.
CS혁신팀 3기는 향후 타 병원 벤치마킹 및 외부강사 초청 강의 등의 일정으로 CS혁신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며, 팀별 활동 및 정기 미팅 등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공유, 문제 인식 및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남천 병원장은 “CS혁신활동은 환자중심의 병원문화를 만들어가고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병원 직원들의 자발적 노력 중의 하나다”며 “고객들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현장관찰 및 체험을 담은 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더 나은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상공회의소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촉진 캠페인 전개 (0) | 2019.09.05 |
---|---|
2019년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1위 달성! 우리가 해낸다! (0) | 2019.09.05 |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장수군에 백미 기탁 (0) | 2019.09.04 |
무주군,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 실시 (0) | 2019.09.04 |
추석 명절,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 활기를! (0) | 2019.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