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전주 지킴이 2024. 1. 12. 17:05
반응형

▲사진*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지역산업에 종사하는 청년의 자립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전북형 청년수당인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는 오는 15일부터 모집하며 청년수당을 지원받고자 하는 자는 세부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년수당을 지원받고자 하는 자는 도내 농업, 임업, 어업, 중소기업, 문화예술, 연구소기업 분야에 6개월 이상 종사자 중 가구 중위소득 180%이하 청년(18세 ~ 39세)이어야 하고, 전북에 1년 이상 거주하고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 누리집 또는 전북청년허브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5일(월)부터 2월 8일(목)까지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청년들은 월 30만 원씩 1년간 신용(체크)카드 연계 포인트 방식으로 수당을 지급받는다. 건강관리, 자기개발, 문화레저 등 사용 가능 업종에 해당하는 도내 사업장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그간 참여자들의 만족도 및 정책 선호도가 높았던 만큼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과 성장을 돕고,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농업, 중소기업 등 지역 산업에 종사하면서 도내 정착 의지가 있는 청년에게 월 30만 원씩 최대 1년간 정착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