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조기건설을 위한 국회포럼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조기건설을 위한 국회포럼 개최

전주 지킴이 2019. 9. 9. 18:47
반응형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조기건설을 위한 국회포럼 개최▲사진*광주-대구 달빛 내륙철도 조기건설을 위한 국회포럼 개최ⓒ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조기건설을 위한 국회포럼이 지난 6일 해당 경유지 지자체, 국회의원, 국토교통부, 학계전문가, 언론사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달빛내륙철도사업은 광주에서 대구까지 191km를 고속철도화로 추진예정이며 총사업비 6조 3,087억원을 국비로 추진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개통될 경우 광주에서 대구까지 1시간내 주행이 가능하고 경유지로는 광주광역시, 담양군, 순창군, 남원시, 장수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 고령군, 대구광역시 10개 지방자치단체가 포함된다.


이번 포럼은 한국교통연구원 이호 박사가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건설 구축방안’이라는 주제로 한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토론 좌장은 김기혁 계명대교수가 맡아 광주~대구간 철도건설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해당 전문가와 청중간 토론이 이어졌다.


장수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고지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에도 사업반영을 위해 10개 경유지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공동대응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달빛내륙철도’사업은 영·호남 지역의 낙후된 교통 여건을 개선해 동서간 인·물적 교류 활성화와 지역간 연대를 강화할 것이며 광주·대구고속도로와의 연계교통망 구축을 통해 경유지 주민들의 이동편의 증진과 남부경제권을 구축으로 동서지역간 상생발전, 동반성장이 기대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