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농식품가공창업[심화]반 교육 진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농식품가공창업[심화]반 교육 진행

전주 지킴이 2019. 9. 19. 20:57
반응형

무주군, 농식품가공창업[심화]반 교육 진행▲사진*무주군 농식품가공창업 심화반 교육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농식품가공창업 심화반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농산물 가공라인의 심층적 실습 프로그램 운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농산물 상품화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2016~2019년 농식품가공창업(기초)반 수료자 중 심화과정을 거치지 않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식품위생안전정보원 전윤기 대표는 작업장 안전 및 위생교육을 비롯해 과채주스 제조기술 이론, 건조기 및 분쇄기 운영기술, 과채주스 제조실습 과정을 강의했다. 


특히 무주군의 대표 과일인 사과를 이용한 과채주스 제조실습 과정이 호응을 얻었으며, 교육생들은 초음파세척과 스크류 착즙, 진동체 여과, 마이크로 필터 여과, 살균, 포장, 냉각 등을 직접 해보며 기술을 익혔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하현진 강소농육성 팀장은 “이번 교육은 재배형 농업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가공 상품 생산으로 소득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이라며 ”26일과 10월 1일에도 나머지 대상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내실을 기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