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군, 40세 이상 군민 C형간염 무료 선별검사...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군, 40세 이상 군민 C형간염 무료 선별검사...

전주 지킴이 2024. 3. 22. 12:06
반응형

▲사진*고창군 C형간염 선별검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보건소가 4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C형간염 무료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고창군보건소에 따르면 검사계획은 500명이며 검사 시행 첫 주부터 약 120명이 방문할 정도로 관심이 많다고 22일 밝혔다.

C형간염은 혈액 매개 감염으로 전파되며 검진 권유 대상자는 C형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혈액 또는 혈액제제 수혈이나 장기이식, 주사용 약물남용 및 주사기 공동 또는 재사용, 오염된 기구를 이용한 문신 및 피어싱 시술, 감염자와의 성접촉, 무자격자에 의한 침 또는 부항 시술 경험자 등이다. 

검사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고창군 보건소에 방문하면 검사가 가능하다. 

검사 결과는 검사 1주일 후 우편으로 발송된다. 유소견자에게는 정밀검사 및 치료를 안내하고 확진 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암 간암검진 대상자로 등록 신청을 안내한다. 

C형간염은 예방 백신이 없고 국가건강검진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C형간염에 감염이 됐다고 하더라도 무증상인 경우가 많아 선별검사를 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유병수 보건소장은 “C형간염 무료 선별검사를 통해 사회적 관심도가 낮은 C형간염의 관심도를 높이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선별검사로 조기 발견과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간암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