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강남구
- 안양시청
- 탁계석 회장
- 고양특례시
- 안양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케이클래식
- 강남구 소비자저널
- 안양시
- 클래식
- 창업경영포럼
- K-클래식
- 안양시장
- 소협
- 강남노무법인
- 최규태기자
- 김포시
- 정봉수 칼럼
- 고양시
- 전우와함께
- 음악
- 창경포럼
- 탁계석
- 오승록
- 피아노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최규태
- 용인소비자저널
- 강남 소비자저널
- 정봉수 노무사
Archives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현장 민원 담당공무원 마음 치유 나섰다 본문
반응형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8일~29일에 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7급 이하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이 민원 응대 및 외상 후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심리상담공간 봄동의 연우석 소장을 초빙하여 “외상 후 성장”이란 주제로 총 3회에 거쳐 실시되었으며, 현장에서 직접 민원 응대를 담당하는 7급 이하 직원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주요 내용은 ▲민원인 응대 스킬 ▲민원 응대 시 유용한 심리이론 ▲외상 후 스트레스 효과적 대처법 등이며 스트레스 상황에서 자신의 취약한 점을 수용해야 한다는 점과 부정적 감정을 건강하게 조절하는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의 본분은 잊지 않되, 소수의 악성 민원인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하라.”며 “김포시가 직원 여러분을 끝까지 책임지고 지켜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전 직원 대상 온라인 스트레스 조직진단을 실시하여 검사 결과를 확인 후 개인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검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직원 심리지원 프로그램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반응형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원 조력 넘어 교육 설계 및 운영 나선’ 김포시, 지역 자산으로 교육 혁신 (0) | 2024.04.01 |
---|---|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 로고 꾸미기 대회 참가자 모집...‘여름’주제 (0) | 2024.04.01 |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 위한 폭력 예방 통합교육... (0) | 2024.04.01 |
전북자치도교육청,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기관 선정...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기대 (0) | 2024.04.01 |
전주시, 드론축구 세미프로리그 출범...산업으로의 본격 확장 (0) | 2024.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