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최규태
- K-클래식
- 전우와함께
- 안양시장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케이클래식
- 고양특례시
- 음악
- 최규태기자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탁계석 회장
- 창경포럼
- 강남노무법인
- 강남구
- 피아노
- 용인소비자저널
- 정봉수 칼럼
- 창업경영포럼
- 안양시
- 안양시청
- 고양시
- 탁계석
- 클래식
- 김포시
- 안양
- 오승록
- 강남 소비자저널
- 강남구 소비자저널
- 소협
- 정봉수 노무사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지식살롱(시즌2) 2회차 개최...지역의 매력을 만드는 지역 매니지먼트 본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 이하 재단)과 전북특별자치도(이하 전북자치도),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지사장 오충섭, 이하 공사)가 ‘지역의 매력을 만드는 지역 매니지먼트’ 라는 주제로 ‘전북지식살롱 시즌2’(이하 지식살롱) 2회차를 진행한다.
재단은 오는 29일 오후 5시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 1층에서 강연을 실시하며, 도시 재생 및 로컬 브랜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27일 밝혔다.
지식살롱 시즌2의 두 번째 강연은 도시 재생의 선례를 만든 도시기획자 조권능 대표((주)지방)를 초청했다.
이번 강연에서 조권능 대표는 군산시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을 공유하며, 지역의 매력도를 높이는 ㈜지방만의 매니지먼트 전략을 비롯해, 어떻게 하면 지역과 호흡하는 성공적인 로컬 브랜드를 만들어 갈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군산의 오랜 재래시장이었던 영화시장을 개성있고 실력있는 젊은 상인과 예술가가 모이는 ‘영화타운’으로 재탄생시킨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조권능 대표가 운영하는 ㈜지방은 ‘지역관리(area management)’ 개념을 도입한 지역 운영 회사로 지역 콘텐츠 개발, 부동산 매니지먼트 등을 운영하고 이를 크리에이터들과 연결해 주는 일들을 하고 있다.
한편 지식살롱은 재단과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가 전북을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 소위 ‘찐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로컬 대표 커뮤니티를 목표로 기획·운영한 프로그램이다.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촌진흥청,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관리는 이렇게... (0) | 2024.05.27 |
---|---|
김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추가 공모! (0) | 2024.05.27 |
전주승화원, ‘한복’ 차려입고 이용객 맞이...생활한복을 근무복으로 (0) | 2024.05.27 |
군산시의회, 제264회 제1차정례회 내달 10일 개회! (0) | 2024.05.27 |
전북개발공사, 소외계층에 사랑의 쌀 전달...14년째 쌀 및 생필품 지원 (0) | 2024.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