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 운영...보다 빠르고 투명한 민원처리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 운영...보다 빠르고 투명한 민원처리

전주 지킴이 2024. 6. 26. 19:31
반응형

▲사진*남원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가 신속하고 공정한 인·허가 업무처리를 위한 복합민원 개선 방안으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를 운영한다.

남원시는 앞으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를 실시하게 되면 심의부서에서는 종이서류 없이 실시간으로 심의하고 민원인은 심의과정 및 진행상태를  남원시 누리집, 민원처리 알림톡 등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은 개발행위 허가 등 관계 부서의 법률 검토 및 종합적인 의견이 필요한 복합민원 인허가 협의의 경우 서면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처리를 해왔다.

시는 지난 14일 복합민원 실무담당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조기 정착을 위해 시청내 회의실에서 복합민원 협의부서 및 인·허가 담당자 약 3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온라인 심의과정 및 시스템 사용방법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도입을 통해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처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리한 민원처리를 위한 창의적인 방안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