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안양시장
- K-클래식
- 창경포럼
- 창업경영포럼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케이클래식
- 탁계석
- 음악
- 안양시
- 전우와함께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강남구
- 최규태
- 탁계석 회장
- 안양시청
- 정봉수 칼럼
- 오승록
- 최규태기자
- 고양특례시
- 김포시
- 강남 소비자저널
- 정봉수 노무사
- 소협
- 강남구 소비자저널
- 고양시
- 피아노
- 안양
- 클래식
- 강남노무법인
- 용인소비자저널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농촌진흥청, 캐릭터 ‘이삭이’·‘새싹이’, 설치...방문객에게 친숙함 제공 본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이 기관 홍보상징물(캐릭터) ‘이삭이’·‘새싹이’ 조형물을 제작해 청사 본관 1층 홍보관에 설치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이번에 설치된 조형물은 높이 1.8m, 폭 1.3m 크기로 제작돼 청을 찾는 농업 고객과 일반 국민을 맞이한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조형물 하단에는 농촌진흥청의 공식 누리소통망(SNS) 정보무늬(QR코드)를 부착해 고객이 원하는 채널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이삭이’와 ‘새싹이’는 2008년 자체 개발로 탄생한 기관 홍보상징물로, 지난 4월 새로 단장해 공개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삭이’는 머리 위에 솟아있는 벼 이삭의 힘으로 새롭게 태어나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영웅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또 ‘새싹이’는 이삭이를 도와 농촌에서 생명의 씨앗을 뿌리는 비밀 요원이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삭이’·‘새싹이’는 농촌진흥청 공식 누리소통망(SNS)에서 청 연구 성과와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정책 소통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 연재하고 있는 ‘새싹이의 식물진단일지’, ‘순삭툰’ 등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농촌진흥청 서효원 차장과 직원들은 조형물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이삭이’·‘새싹이’를 통해 청의 연구 성과를 좀 더 친숙하게 전달하는 데 노력하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오기원 농촌진흥청 대변인은 “청사 방문객들이 밝고 친숙한 공간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했다”며 “‘이삭이’·‘새싹이’ 조형물 설치를 계기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파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국민 기대에 더욱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락기 (재)전주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 취임...'대한민국 최고 문화도시 전주' 견인 기대 (0) | 2024.07.22 |
---|---|
완주군, 시설관리공단 임원 공개 모집! (0) | 2024.07.22 |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판소리부터 농악까지...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과 멋의 무대 (1) | 2024.07.21 |
무주군, 제17회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개최....품새 세미나와 태권도경연대회 펼쳐져 (0) | 2024.07.21 |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학생의원과 정담회...정책 동반자로 함께 성장 (0) | 2024.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