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자치도, 바이오산업육성을 위한 R&D지원...사업별 최대 3억원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자치도, 바이오산업육성을 위한 R&D지원...사업별 최대 3억원 지원

전주 지킴이 2024. 8. 1. 18:36
반응형

▲사진*전북특별자치도청사 전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자치도(도지사 김관영)와 전북테크노파크(원장 이규택)가 바이오산업 고도화와 첨단바이오재생의료 신성장 산업화 육성 기반 마련을 위해 ‘2024년 첨단바이오육성 R&D 지원사업’을 1일 공고했다.

‘첨단바이오육성 R&D지원사업’은 전북자치도의 첨단바이오 산업 여건을 바탕으로 핵심기술 선도기업을 발굴 및 유치하고 지속적인 가치사슬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국가전략기술(바이오), 첨단바이오재생의료, 첨단 바이오융합 분야를 지원한다.

24년 정부는 R&D 예산을 대폭 삭감했으나, 전북자치도는 바이오 산업 육성과 기업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바이오 지역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과 ‘첨단바이오 육성 R&D지원 사업’ 등 바이오분야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바이오 산업을 영위하는 도내 소재 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나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한 기업이 주관기관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정부출연연구소 및 유관 연구기관, 대학과 기업이 참여기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단, 전주시, 익산시, 정읍시와 투자협약을 실시한 기업에 대해서는 도외 소재 기업도 한시적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유형으로는 △첨단바이오 R&D △바이오융합 R&D △글로벌 협력 Pre-R&D이며 △첨단바이오 R&D는 국가전략기술(바이오), 첨단바이오재생의료 분야를 지원한다.

바이오융합 R&D는 건강기능성식품, 의료기기 등 융합 분야를 지원한다. 

글로벌 협력 Pre-R&D는 해외 연구기관 등과 연계한 글로벌 협력 사전 연구개발을 지원한다. 첨단바이오 R&D 유형은 최대 300백만원/년, 바이오융합 R&D는 최대 200백만원, 글로벌 협력 Pre-R&D는 최대 100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첨단바이오 R&D의 경우 유전자 치료제, 재생치료제 등 고도화된 기술개발로 개발과정과 임상에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을 고려해 최대 36개월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21일부터 8월30일 오후 4시 까지 전북자치도 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자치도 홈페이지, (재)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사업안내 게시판 또는 전북특별자치도 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세영 전북자치도 바이오방위산업과장은 “이번 ‘첨단바이오육성 R&D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유수의 바이오 기업이 도내로 유입되길 기대하며 첨단바이오 산업 기반육성을 통해 우리 기업이 전성기를 맞아, 전북자치도 경제성장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