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용지농협, '농촌 왕진버스'원스톱 복지 서비스 지원...한약재 처방 등 고품격 의료서비스 제공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용지농협, '농촌 왕진버스'원스톱 복지 서비스 지원...한약재 처방 등 고품격 의료서비스 제공

전주 지킴이 2024. 8. 29. 16:32
반응형

▲사진*전북농협-용지농협, 농촌 왕진버스 원스톱 서비스 지원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 농협 김제시지부(지부장 조원석), 용지농협(조합장 김웅)이 29일 용지 황토빛나눔센터에서 고령·취약농업인 대상 농촌 왕진버스를 운영했다.

이날 왕진버스는 용지면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원광대학교 익산한방병원 의료진 20명이 무료검진과 한방치료, 한약재 처방 등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오바이오에서 구강검진과 교육을 다비치 수송점에서 검안과 돋보기를 지원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농촌 왕진버스를 주최한 김웅 용지농협 조합장은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의료서비스 부족한 상황에 이렇게 한 장소에서 의료 및 건강 복지서비스를 함께 지원함으로써 참여한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농업인의 건강 복지 유지하기 위해 농촌 왕진버스와 같은 의료 복지 사업이 더 많이 활성화되기 바라며, 용지농협 또한 다양한 교육 사업 발굴과 지원을 통해 농업인들과 함께 건강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농협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농촌 왕진버스’는 병의원, 약국 등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양·한방 진료, 구강검진, 검안과 돋보기 지원 등 종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지방자치단체, 농협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