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대-전북대병원-케이셀(주), 면역세포 및 줄기세포 연구 협력 위한 업무협약...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대-전북대병원-케이셀(주), 면역세포 및 줄기세포 연구 협력 위한 업무협약...

전주 지킴이 2024. 11. 19. 18:35
반응형

▲사진*전북대 줄기세포치료제를 이용한 연구 협력 체계 구축 협약식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와 전북대학교병원(원장 양종철)이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인 케이셀(주)과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전북대 대학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오봉 총장과 양종철 전북대병원장, 이종성 케이셀(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줄기세포 기반 치료제의 공동 연구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면역세포인 NK세포 및 신경줄기세포의 기초 및 임상연구를 함께 진행하고, 케이셀(주)의 셀뱅킹 프로그램(바이오인슈어런스 및 세포보관)에도 협력키로 했다. 기초연구는 전북대 의대가, 임상은 전북대병원이 각각 주도한다.

특히 이같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향후 줄기세포 분야 합작법인도 설립해 지속가능한 연구 성과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양오봉 총장은 “이번 협약은 줄기세포 연구의 실질적 응용 가능성을 높이고, 전북대와 지역사회의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긴밀한 협력으로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와 상용화가 가속화되어 지역을 넘어 글로벌 의료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