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와 전북자치도, ㈜한미양행과 일반산업단지 투자 협약...지속적인 파트너십 조성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와 전북자치도, ㈜한미양행과 일반산업단지 투자 협약...지속적인 파트너십 조성

전주 지킴이 2024. 12. 10. 15:32
반응형

▲사진*남원시와 전북자치도, ㈜한미양행과 일반산업단지 투자 협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전북자치도와 함께 10일, ㈜한미양행과 남원일반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기업의 사업계획과 부합된 지자체의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지원이 더해져, 기업과 지자체 간의 연대가 강화되고 지속적인 파트너십이 구축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한미양행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최근 기능성화장품 사업분야에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며, 지난 10월 남원시 코스메틱 비즈센터 입주 계약을 체결하고, 지리산에 자생하고 있는 천연물 소재를 원료화해 기능성화장품 연구, 제조를 위한 공장 시설을 구축 중이다.

향후 기능성화장품의 동남아시아 수출 규모 확장에 대비하기 위해, 일반산업단지에 대규모 화장품 제조공장을 추가로 설립할 계획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바이오산업분야의 연구 개발은 물론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과 지자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 결정이 기업과 지역 모두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