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 오아밥 밥상머리 미학 북콘서트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 오아밥 밥상머리 미학 북콘서트 개최!

전주 지킴이 2024. 12. 10. 16:59
반응형

▲사진*전북농협 밥상머리 미학 북콘서트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이 10일 농협 전북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오아밥 밥상머리 米學(미학) 아침밥 먹기 수기 공모전 시상식 및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선정된 수상작가 30명과 김영일 총괄본부장, 곽미자 전북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최정열 전북학교운영협의회장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아침밥 먹기 문화운동을 성황리에 전개했다.

전북농협은 미래세대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6일까지 4주간 문화운동 차원에서 아침밥 먹기 수기 공모전(수상작 30점, 총상금 2천만원)을 진행 했으며, 우수작품과 국민들이 알아야 하는 아침밥에 대한 각종 지식을 엮어 책자를 발행해 이를 기념하고자 북 콘서트를 실시했다.

북 콘서트를 통해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수상작가들은 작품 창작 배경을 직접 설명하고 심사자들은 좋았던 점을 평론하면서 아침밥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다양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영일 본부장은 “아침 쌀밥은 하루의 시작을 알리고 좋은 기운을 주는 생활의 지혜”라면서 “전북농협의 문화운동이 온 국민들의 사랑과 건강이 듬뿍 담긴  행복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북 콘서트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발행된 오아밥 밥상머리 미학 책자는 비매품으로 발간되며 농협 시군지부를 통해 전북지역 초중고 학교에 배포되며 많은 국민들이 볼 수 있도록 전자책도 발간하여 국회도서관과 아침밥 먹기 수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등재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