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진안군, 교통정책평가 2관왕...교통정책의 우수성 공식적으로 인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진안군, 교통정책평가 2관왕...교통정책의 우수성 공식적으로 인정!

전주 지킴이 2024. 12. 24. 16:55
반응형

▲사진*진안군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24일 전북자치도에서 주관한 2024년도 건설교통시책 평가에서 ‘대중교통 정책분야 최우수상’과 ‘도로 유지관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전북자치도 14개 시·군 중 시와 군 단위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선정하는 이번 평가는 건설교통 시책 5개 분야에서 진행된 것으로, 진안군은 그중 2개 분야인 대중교통 정책분야에서 ‘최우수상’에, 도로 유지관리분야에서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군은 면지역 주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행복콜버스(택시)를 시행하고, 행복콜버스가 운행하지 않는 읍지역 주민들의 교통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소재지권에 순환택시를 운영하고, 읍지역 외곽에는 콜택시 이용권을 지급하는 등 군민들을 위한 다양한 대중교통 정책을 펼쳐 왔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시설개선, 공영주차장 확충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해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교통정책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군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선진적인 대중교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