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백경태 정무보좌관 대외소통국장으로 전격 발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백경태 정무보좌관 대외소통국장으로 전격 발탁!

전주 지킴이 2025. 1. 9. 16:42
반응형

▲사진*백경태 신임 전북도 대외국제소통국장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가 9일 백경태(63) 정무보좌관을 전북특별자치도 대외국제소통국장으로 임명했다.

최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정무보좌관을 지낸 백경태 국장은 꼼꼼하고 확실한 정무적인 일 처리로 김 지사의 신임을 얻어 전격 발탁됐다는 후문이다.

백경태 신임 대외국제소통국장은 “전북자치도는 2036 하계올림픽 전북유치를 비롯한 생명경제를 선도하는 농생명산업 수도 건설, 힐링이 어우러진 체류형 문화관광도시를 조성하는 등 핵심프로젝트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대·내외적인 사업을 잘 펼쳐 도정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함께 혁신하고 함께 성공하는 새로운 전북을 만들겠다는 민선8기 전북도정이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그동안 닦은 정치적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백경태 신임 대외소통국장은 무주에서 출생했으며, 주요경력으로는 제9대 전라북도의회 의원(부의장), 제10대 전라북도의회 의원(운영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교육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코레일관광개발(주) 비상임감사, 전북특별자치도 정무보좌관을 엮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