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아동급식 지원단가 상향조정...디딤씨앗통장 지원대상자 확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아동급식 지원단가 상향조정...디딤씨앗통장 지원대상자 확대!

전주 지킴이 2025. 1. 17. 16:25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정성주)가 2025년 아동정책의 지원 단가 및 대상자를 확대해 도움이 필요한 시민의 지원을 강화한다.

김제시에 따르면 아동급식 지원 단가가 상향 조정으로, 결식 우려 아동 급식지원 단가가 지난해 대비 500원 인상된 9,500원(1식)으로 인상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상승하는 외식 물가를 반영한 조치로,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

또한, 디딤씨앗통장(아동발달지원계좌)의 지원 대상자도 확대된다. 이는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초기비용 마련을 위해 정부에서 운영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보호대상아동(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 장애인 생활시설) 및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뿐만 아니라 차상위계층 아동까지 확대되면서 더 많은 아동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서효연 시 교육가족과장은 “올해 개선되는 복지제도는 단순한 제도적 변화에 머무르지 않고,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변화가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자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