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보건소, 희망두드림 '찾아가는 방문재활서비스'시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보건소, 희망두드림 '찾아가는 방문재활서비스'시행!

전주 지킴이 2025. 2. 20. 15:14
반응형

▲사진*남원시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보건소(소장 한용재)가 2월부터 본격적으로 거동이 불편한 재가장애시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재활서비스』를 실시한다.

남원시보건소에 따르면 2024년에는 15명 대상으로 109회를 의료기관 퇴원환자, 읍면동, 복지기관 등에 의뢰, 재활 사각지대(뇌병변 등)에 놓인 장애시민을 발굴하고, 재활 평가 및 사례회의 결과 대상자를 최종 선정해 방문재활서비스를 실시했고, 서비스 수혜자로부터 90% 이상의 만족도를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시 보건소는 지역사회재활협의체를 통해 지역 보건의료-복지 자원의 효율적 운영과 남원의료원, 전북장애인보건의료센터, 장애인체육회, 장애인복지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지역사회자원 연계해 장애시민을 위한 건강돌봄 체계를 더욱 강화시키고 장애별 맞춤형, 포괄적인 재활사업 추진에 주력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건의료 취약계층인 장애시민에게 통합재활 서비스를 제공해 삶터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방문재활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하지 못하는 예비 장애 및 장애시민 대상으로 재활전문요원(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이 월 2회 가정으로 직접 방문하여 재활운동 서비스 및 관절구축예방교육, 일상생활동작훈련, 정서지원 등 폭넓은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