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의회, 제344회 임시회 개회...지역발전 조례안 등 15건의 안건 심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의회, 제344회 임시회 개회...지역발전 조례안 등 15건의 안건 심의!

전주 지킴이 2025. 2. 24. 17:11
반응형

▲사진*제344회 임실군의회 임시회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가 24일 본회의장에서 제344회 임시회를 갖고, 오는 3월 4일까지 9일간의 회기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총 15건의 안건이 심의·의결될 예정으로, 의원 발의 조례안 6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5건, 관리계획안 4건이 포함됐다.

의원 발의 조례안으로는 ▲장종민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민생안정지원금 지원 조례안』, 『임실군의회 교섭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김종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우리 밀·콩 육성에 관한 조례안』, ▲이성재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안』, ▲양주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노인 낙상사고 예방 지원 조례안』, ▲정일윤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안』등 6건과, ▲집행부가 제출한 『임실엔치즈·낙농특구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조례안 5건, 관리계획안 4건 등 총 15건이다.
 
장종민 의장은 개회사에서 “매서운 추위만큼이나 경제도 얼어붙어, 군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추운 겨울이 지나면 반드시 봄이 오는 자연의 이치처럼, 군민 모두가 힘을 모으고 협력해 이 난관을 극복하리라 믿으며, 이번 임시회가 군민의 일상에 온기를 되찾고 희망을 더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2036년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와 관련해 “이는 지역 발전을 위한 희망의 여정 중 하나다"며 “2023 하계올림픽이 반드시 전북에 유치될 수 있도록 임실군민의 관심과 응원,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임실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군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민생 안정과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