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어르신을 위한 '소비자평가 데이터 기반 요양기관 전문포털 서비스' 출범 전 시범 서비스 화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공고 공지

어르신을 위한 '소비자평가 데이터 기반 요양기관 전문포털 서비스' 출범 전 시범 서비스 화제,

ESM 소비자평가단 2025. 2. 24. 17:29
반응형

(서울,소비자저널 연합) 소비자연맹협동조합 (이사장 이상하)은 내달 3월 초 출범예정에 앞서  25일 오전 11시부터 ‘요양기관 전문포털 소비자평가 기반 검색서비스’  시범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ttps://yoyang.moimland.com

 

대한민국 No 1. 요양전문포털|소비자연맹 사회적협동조합 – 요양기관 선택, 뉴스, 검색, 소비자

법률 및 행정지원 법무법인, 회계법인, 세무법인 조합원을 통한 무상 상담 및 컨설팅

yoyang.moimland.com

 

이 서비스느 전국에 분포되어 운영되고 있는 시니어층 대상 ‘요양기관’의  가망 소비자나 소비자의 지인등이 시설 업장 이용 전 미리 그 업장의 현황을 기존 소비자평가단의 평가 데이터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조합의 관계자는 “우리 조합은 설립이후 지금까지 약 10년여간에 걸쳐 '요양' 부문 온, 오프라인에서 진행해 온 시행착오와 경험을 데이터베이스화해 왔기에 이제 그 혜택 대상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요양기관은 적극 알리기위해 온, 오프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을 그 핵심으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요양 수급자의 경우,  직접 이용자수에 더해 그 가족과 보호자 숫자를 합한다면 그 숫자는 수백만 아니, 수천만명의 국민이 그 대상이 될 수 있다.

이번에 개설되는 서비스는 직접 수혜자인 ‘시니어층’ 뿐만 아니라 ‘그 가족과 보호자’들에게는 참으로 뜻깊은 서비스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이 조합의 시스템 구축부터 협업 제공중인 창경포럼의 관계자는 “이 조합에서 생산되는 모든 컨텐츠는 신디케이팅 기술기반의 메타플랫폼 방식으로 기존 팔로우된 가망 타겟 네티즌들에게 노출되고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에도 즉각 반응할 수 있는 모든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요양기관의 최종 소비자는 시니어층 어르신 고객이고 이 어르신들이 자주 다니는 요양 기관을 본인이 직접 조합의 콜센터로 전화하거나 지인이나 가족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속해 전산적 평가를 받고 집계 및 통계가 가능한 소비자패널평가 솔루션도 조만간 지원할 예정에 있다. “고 말했다.

요양기관 운영자 이모씨(52)는 “현재 수원에서 요양기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는바, 이번에 오픈될 ‘전문포털 검색서비스’가 이런 애로점을 해소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운영자 박모씨(43)는 “최근까지도 업계자체의 노력도 있었지만, 현실적으로 성과를 이루지 못했는데 이번에 소비자연맹 사회적협동조합이 제안한 자율적인 정화활동을 토대로 시민단체와 함께 캠페인을 추진한다면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서비스는 현재 https://yoyang.moimland.com 에서 시험서비스를 진행중이고 이 서비스에 가입을 원하는 요양기관이나 지부를 희망하는 기존 전문기업, 전문가, 그리고 가망 소비자들은 협동조합에 가입만으로도 모든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가입 희망은, 공식 채널톡으로 문의  https://pf.kakao.com/_fCzxjC/chat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조합 사무국 1688-9759 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 제공 :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소비자연맹사회적협동조합 연합

2025. 2. 24. 월

 

대한민국 No 1. 요양전문포털|소비자연맹 사회적협동조합 – 요양기관 선택, 뉴스, 검색, 소비자

법률 및 행정지원 법무법인, 회계법인, 세무법인 조합원을 통한 무상 상담 및 컨설팅

yoyang.moimlan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