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진안군, 연장농공단지 기업 환경 개선...단지에 4년간 128억 투입!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진안군, 연장농공단지 기업 환경 개선...단지에 4년간 128억 투입!

전주 지킴이 2025. 2. 28. 17:44
반응형

▲사진*진안군 연장농공단지 환경개선 위한 용역 보고회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관내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한 노후농공단지 구조고도화 사업이 첫 걸음을 뗐다. 

지난 27일 농촌미래국장실에서 열린 이번 용역 보고회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해 용역회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사업, 활력있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 플러스사업 등 국가공모사업 2건에 대해 논의했다. 

기본 계획 결과보고회로 마련된 활력있고 아름다운 거리조성 플러스사업은 향후 3년간 총 28억원을 투입해 활기찬 거북바위로 만들기, 즐거운 거북바위 생태쉼터 더하기, 매력있는 진입관문 가꾸기의 3가지 큰 테마를 주제로 30년 이상된 노후 농공단지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기본계획 및 건축기획 착수보고회로 진행된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사업은 향후 4년간 총 100억원을 투입하여 임대공장 10개소, 농공단지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편의시설 확충, 스타트업 임대사무실 등 구축을 주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시설 구축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외부전문가, 주민, 입주기업, 청년단체 등으로 구성된 추진협의체를 구성할 방침으로 노후 농공단지가 활력있고 근로자들을 많이 유인할 수 있는 명품농공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진안군 농공단지는 최근 입주기업체협의회의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단지 내 기업 간 상생협력이 기대되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일하고 싶은 기업환경이 조성되어 많은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소멸 위기 대응의 선도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장농공단지는 회장 진안홍삼주조장 조해성대표, 총무 주식회사 리버텍 고영민대표가, 홍삼농공단지는 회장 정진산업 진광선대표, 총무 주식회사 원광에프앤지 이도기 대표가 각각 3월부터 2년 임기로 기업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