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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은행 중산지점, 보이스피싱 1천만원 피해 예방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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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 중산지점(지점장 이창일)이 지난달 보이스피싱 사기 자금의 현금인출을 예방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거래를 처리하던 중산지점 이우선 과장은 해당일 창구에서 현금 출금 거래가 많아 예금주에게 인출 사유를 물었고, 예금주는 태연히 사업자금으로 사용할 돈이라며 빠른 인출을 요구했다.
이에 이상하다고 느낀 이우선 과장은 계좌 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미 해당 계좌가 보이스피싱 의심계좌로 지급정지 되어있음을 확인하고 전산장애를 핑계로 시간을 끌며 담당부서인 금융소비자보호실로 연락해 확인 요청을 했다.
이에 금융소비자보호실는 신속하게 경찰서에 신고했고, 그 결과 이우선 과장은 현장에서 보이스피싱 1천만원 피해 예방을 할 수 있었다.
이우선 과장은 “은행에서 평소 지속적인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해온 덕분에 당황하지 않고 메뉴얼대로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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