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2025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 2025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williamhong 2025. 4. 16. 15:33
반응형

▲사진=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정호)가 15일 김포아트홀에서 2025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정호)가 15일 김포아트홀에서 2025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스마트농업과, 융복합농업과, 작물재배과 3개 학과의 교육이 11월 4일 졸업식까지 대장정이 진행된다.

 

이번 입학식에는 3개 학과 104명의 신입생이 참여하였으며, 엘리트농업대학 학장인 김병수 시장을 비롯하여 농업인 단체장, 각 농협 조합장, 엘리트농업대학 총동문회 임원 등 각계각층의 인사가 내빈으로 참석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행사는 경기민요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기후 변화에 대한 우리 농업의 대응을 주제로 한 농협대학교 정정현 교수의 특강이 이어져 신입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병수 시장은 환영사에서 “올해 18번째 신입생을 맞이하는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이 김포 농업 인재 양성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 여러분이 이곳에서 배우는 다양한 지식을 바탕으로, 김포시의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2007년 3개 학과 120명의 신입생을 시작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영농기술, 스마트농업, 농촌융복합산업화 교육 등을 실시해 전문기술과 합리적 경영능력을 겸비한 농업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17회에 걸쳐 총 2,793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