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은퇴 후 세금 걱정 해결…영등포구, 세무 설명회와 무료 상담 진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은퇴 후 세금 걱정 해결…영등포구, 세무 설명회와 무료 상담 진행

황해회장 2025. 4. 17. 00:35
반응형

[영등포 소비자저널=조석제 대표기자]

- 4.17.(목) 오후 2시 구립 모랫말 어르신복지센터, ‘찾아가는 세무 설명회’ 개최
- 은퇴 후 상속‧증여세 절세 방법, 노인 관련 세금 공제 등 정보 제공
- 마을 세무사 7명의 1:1 개별 상담 병행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세금 고민 해결과 실생활에 유익한 세무 정보 제공을 위해 세무사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세무 설명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복잡하고, 자주 바뀌는 세법으로 인한 어려움 해소와 세무 상담이 필요한 어르신, 소상공인 등을 위해 찾아가는 세무 설명회와 1:1 상담을 마련했다.

올해 첫 ‘찾아가는 세무 설명회’는 오는 17일, 오후 2시 구립 모랫말 어르신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어르신의 주요 관심 항목인 상속‧증여세 등의 절세 방법, 노인 관련 세금 공제, 7월 재산세 납부의 달을 앞두고 알아두면 좋은 지방세 정보 등 실질적이고 유익한 세무 정보를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이후 7명의 세무사가 1:1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자산관리, 부동산 세금, 연말정산, 절세방법 등 세금과 관련된 궁금증에 대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연말까지 공동주택, 전통시장, 골목형 상점가 등으로 ‘찾아가는 세무상담’을 이어 나간다. 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많은 구민이 쉽고 편리하게 세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복잡한 세금 궁금증을 해소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세무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