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다자녀가정 후원사업 기업과 함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다자녀가정 후원사업 기업과 함께...

전주 지킴이 2025. 4. 21. 17:40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저출산·고령사회에 대응키 위해 소재기업과 정기 후원을 연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김제시는 21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다자녀가정 행복드림 매칭사업’에 참여한 후원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감사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다자녀가정 행복드림 매칭사업’은 저출산·고령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다자녀가정(2자녀 이상)과 김제 관내 기업을 1:1로 연결해 정기 후원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자녀수와 소득수준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가정에 월 1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2024년까지 총 65개 기업이 참여, 93개 다자녀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왔다. 

특히, 농업회사법인㈜농산, 연이랑수련연꽃농장, ㈜참고을, (주)농협목우촌 김제육가공공장, (유)금란산업개발, (유)삼흥에코그린, (유)삼흥산업, (주)서주, 제이앤에스엔지니어링㈜, (주)에이엠특장 김제공장, (주)진우에스엠씨 김제지점, 다복솔식품, 제이비씨앤에스(주), 에스엠산업, 청정산업 등 15개 기업은 해마다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이들 15개 기업에 더해 (주)라운트리, (주)마루이앤씨, (주)아리울라이팅, (주)반석중공업, (주)삼정디씨피, (유)모양산업, (주)코팅코리아, (주)호원이피에스, (유)금성상공, (주)에코광학, (주)에이치앤비, (주)대진엔지니어링, (유)조원건설 등 전년에 비해 13개 업체가 새롭게 후원에 동참했다.

이로써 올해에는 총 28개 기업이 참여해 다자녀가정 35가구에 매칭되어(7기업, 2가구 후원) 1년간 후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정성주 김제시장은 직접 후원업체 대표들에게 감사증서를 전달하며 “지역의 다자녀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공동체 안에서 아이를 양육할 수 있도록 나눔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저출산 대응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출산 문제가 단순한 인구 감소를 넘어 공동체의 존립을 위협하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김제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다자녀가정이 매칭될 수 있도록 참여를 지속적으로 독려하고, 기업이 후원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감사 프로그램을 통해 후원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