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농협, 2025년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친환경 농업 기반 구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농협, 2025년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친환경 농업 기반 구축!

전주 지킴이 2025. 5. 20. 16:45
반응형

▲사진*전주농협, 2025년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농협 (조합장 임인규)이 지난 16일 전주농협 APC에서 ‘2025년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주요일정과 세부계획을 공유하고 사업을 본격 추진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주농협 토양개량제(부산석고 칼슘유황) 무상 지원 사업으로, 총 5,000포(총 30,000,000원 상당)의 토양개량제를 지역 농업인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토양 환경 개선▲작물 생육 기반 강화▲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 실천 등을 도모한다.

지원 대상은 ▲배, 복숭아, 양파, 호박(쥬키니) 공선회 및 작목반, ▲로컬푸드 출하농가 등이며, 단체별 출하 실적 기준 우선 배정 후 개인별 실적을 반영해 배분한다.

특히, 출하 실적이 높은 로컬푸드 농가, 공선회 소속 농가, 초과실적 농가를 우선적으로 선정해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공급은 APC유통센터와 모악창고에서 직접 수령하거나 개별 배송될 예정이다.

임인규 조합장은 “이번 토양개랑제 지원사업은 지역 농업인의 토양 관리 비용 부담을 줄이고, 친환경 농업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조합원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