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희균 더엠지씨 대표, 칼빈대학교 사회복지학 전공 박사학위 인준 통과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강남 소비자저널

정희균 더엠지씨 대표, 칼빈대학교 사회복지학 전공 박사학위 인준 통과

강남 소비자저널 2026. 1. 30. 15:32
반응형

- 학업탄력성·사회적 지지·자기조절능력, 청소년 자기성취감 높이는 핵심 요인 규명 -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더엠지씨(THE MGC) 정희균 대표가 칼빈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학위 인준을 통과했다. 정 대표는 청소년의 학업탄력성이 자기성취감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졸업식은 오는 214일 열릴 예정이다.

 

이번 연구에서 정희균 대표는 청소년의 학업탄력성이 자기성취감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그 관계에서 사회적 지지와 자기조절능력이 매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규명하였다. 연구 결과, 학업탄력성이 높을수록 청소년의 자기성취감이 향상되며, 사회적 지지와 자기조절능력은 이 과정을 강화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확인됐다.

 

정희균 대표는 청소년기의 학업탄력성과 이를 뒷받침하는 사회적 지지, 자기조절능력은 행복한 성장과 자기성취를 위해 반드시 강화해야 할 요소라며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복지 프로그램 개발에 이번 연구가 의미 있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현재 더엠지씨 대표이자 KGFA 티칭프로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세균 대선캠프 문화체육본부장, 동부그룹 동부생명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13기 출신으로, 전북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했다.

 

이와 함께 대한교수협회 인재개발위원회 위원장,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부회장,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부회장, JC 홀딩스 부회장, 대한요양보호사협회 서대문지회장으로 활동하며 교육·안전·인재개발 및 학교 교육 현장은 물론 기업 경영, 요양·돌봄 분야에서도 폭넓은 경험을 쌓아왔다.

 

또한 안전교육지도사, 실버경제피해예방지도자, 장애인인식개선지도사, 재난안전교육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갈등관리지도사 등의 자격을 보유하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정 대표는 칼빈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 석·박사 과정을 통해 학문적 전문성까지 갖추며, 현장성과 이론을 겸비한 교육·복지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박사학위 취득패(절학박사 정희균) ⓒ강남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