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덕진수영장 편의시설 확충, 안전성 강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덕진수영장 편의시설 확충, 안전성 강화…

전주 지킴이 2020. 1. 30. 16:57
반응형

덕진수영장 편의시설 확충, 안전성 강화…▲사진*덕진수영장 정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시설 개선을 위해 휴장한 덕진수영장이 3개월 만에 운영을 재개한다.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에 따르면  2월 3일 오전부터 덕진수영장을 정상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단은 시설 노후로 인한 이용객 불편 등을 해소하기 위해 예산 총 8억 원을 들여 지난해 10월부터 덕진수영장의 시설 개선공사를 진행해 왔다. 


이번 공사를 통해 경영풀 노후 배관과 샤워실 타일 등을 교체하고 저수조 등의 주요설비를 수선했다.


또 노약자와 장애인의 입수 편의를 위한 계단을 새로 만들고, 수영장 내부 바닥 난방 시설을 교체했으며, 피크시간 혼잡방지를 위해 여자 탈의실 내 파우더룸을 조성하는 등 이용객의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탈의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장치를 설치하고, 감시탑에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안전성도 강화했으며, 내부 도색을 새로 하는 등 이용 환경도 개선했다.


아울러 공단은 친환경 수영장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약품이 아닌 전기 분해 방식으로 수질을 관리하는 친환경 소금물 전기 분해 살균 장치를 도입할 예정이다.


전성환 이사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진수영장은 1994년 준공했으며 2011년 재개장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대표 생활체육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