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희망하우스 임대 희망자 모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희망하우스 임대 희망자 모집!

전주 지킴이 2020. 3. 12. 17:29
반응형

순창군, 희망하우스 임대 희망자 모집!▲사진*희망하우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관내 빈집을 활용해 저소득층이나 신혼부부, 귀농·귀촌인 등에게 무상임대 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11일 관내 빈집을 소유한 소유주에게 시설수리비 일부를 지원해 무료로 임차해주는 `희망하우스 빈집재생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집주인이 빈집을 새단장해 저소득층과 귀농인, 신혼부부, 마을 활동가 등에게 무상임대해주는 것으로, 전북도와 순창군이 각각 1억 5천만원씩 총 3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추진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시설개선비 중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부담은 5%로 총 사업비가 추가되면 자부담도 추가된다.


지원조건은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5년간 무상으로 임차해줘야 하며, 주택매매 등 소유권 이전시에도 기존의 계약을 승계해야 한다. 단, 무상임대 및 의무임대기간을 위반할 경우에는 지원금을 반환하게 된다. 


사업대상은 관내 비어있는 빈집 및 공가를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건물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순창군청 농촌개발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도심 빈집정비 주민공간 조성사업`을 통해 순창읍내 빈집에 대해서도 수리비를 지원해 반값 임대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며, 공동이용공간으로 주차장이나 텃밭 등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읍면 지역 빈집이나 공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 미관을 개선하는 동시에 신혼부부나 저소득층에게 주거공간을 마련해 줌으로써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며 “빈집 소유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