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용인소비자저널
- 고양특례시
- 안양시청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창경포럼
- 안양시
- 강남노무법인
- 음악
- 클래식
- 강남 소비자저널
- 안양시장
- 탁계석
- 오승록
- 정봉수 노무사
- 고양시
- 강남구
- 정봉수 칼럼
- 안양
- 최규태기자
- 탁계석 회장
- 최규태
- 소협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김포시
- 강남구 소비자저널
- 케이클래식
- 전우와함께
- 창업경영포럼
- K-클래식
- 피아노
Archives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공직자-민원인간 상호존중 행정’ 본문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민원인과 공직자간 공감하고 소통하는 선제적인 민원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읍은 지난달부터 모든 직원들의 컴퓨터 모니터 뒷면에 ‘친절 스티커’를 제작해 부착하고 민원인들을 맞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같은 무주읍의 선제적인 민원서비스는 지난달 25일 민원봉사과에서 실시한 악성 민원을 대비한 모의훈련 실시와 함께 선제적인 민원서비스 좋은 모델로 평가를 받고 있다.
무주읍사무소 직원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친절은 서로 주고 받는 것’이라는 스티커가 이목이 쏠린다.
이 스티커는 “지금 당신이 마주하고 있는 사람이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다. 따뜻한 미소와 상냥한 한 마디 부탁드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라는 문구가 쓰여져 있는 공직자들의 마음가짐이 민원인에 쏠리도록 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통계를 보면 폭언, 폭행, 성희롱 등 지난해 발생한 민원공무원 위해 사례는 3만 8천여 건으로 2018년에 비해서도 10.8%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주읍 최애경 부읍장은 “민원인은 민원을 맡고 있는 공직자들에게 신뢰와 믿음으로 대하고 공직자는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면서 공직자와 민원인간 공감하고 소통하는 민원행정이 돼야 한다”며 “이 같은 취지에서 ‘친절 스티커’를 부착하게 됐다”고 말했다.
반응형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산시, 기재부 방문 국가예산 확보.. (0) | 2020.07.07 |
---|---|
진안군, 귀농·귀촌인 농·산업 현장 견학 (0) | 2020.07.07 |
군산시 신현승 신임 부시장, 업무보고 청취 등 현안 점검 나서 (0) | 2020.07.07 |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전략회의 개최 (0) | 2020.07.07 |
중계본동 104마을로 현재 건축심의위원회 심의를 원안 통과 (0) | 2020.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