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토지대장·지적도 발급 등 지적민원 신속처리!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토지대장·지적도 발급 등 지적민원 신속처리!

전주 지킴이 2021. 1. 26. 16:26
반응형

장수군, 토지대장·지적도 발급 등 지적민원 신속처리!▲사진*지적공부 전산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각종 지적공부 전산화를 통해 지적관리시스템을 구축 신속하고 정확한 지적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장수군에 따르면 지적공부는 군민의 재산권 행사와 관련된 중요 문서지만 종이문서로 돼 있어 훼손의 우려가 높아 보관 관리가 어려울 뿐 아니라 재난 발생으로 멸실 될 경우 복구가 불가능한 문제를 해결키 위해 지적공부 전산화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신속·정확한 토지행정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기존의 카드대장과 지적측량결과도, 폐쇄 지적(임야)도 등 종이 지적문서에 대해 2008년부터 지적공부의 전산화 작업을 차례로 추진, 총 80만 500여 매를 장수군 지적관리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올해는 4,0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토지이동결의서의 전산화를 2~8월까지 추진해 지적공부의 전산화 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토지이동결의서’는 행정기관이나 개인이 지목변경이나 토지 합병·분할시 작성하는 것으로 언제 누가 해당 토지를 분할이나 합병했는지 알 수 있다.


장영수 군수는 “지적공부 전산화 사업으로 행정업무의 효율화와 신속·정확한 민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 민원과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안전과 재산권 문제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지이동결의서’는 소송에 제출하는 중요한 문서여서 전산화작업으로 민원인들에게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