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군산시, 농업인 대상 불용농기계 공개 매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군산시, 농업인 대상 불용농기계 공개 매각...

전주 지킴이 2021. 2. 1. 09:38
반응형

군산시, 농업인 대상 불용농기계 공개 매각...▲사진*임대농업기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사용하던 농기계 중 내구연한이 지나거나 수리비용이 과다 발생해 불용을 결정한 임대농기계를 지역 농업인에게 수의매각 한다.


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불용농기계는 관리기 및 논두렁조성기, 땅속작물수확기 등을 포함해 총 54대라고 1일 밝혔다.


참여자격은 공고일 이전 주민등록상 주소를 군산시에 둔 자로서 농업인에 한정하며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증빙서류(신분증사본, 농업인경영체등록증 등)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공고기간은 오는 10일까지로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공고기간 내 군산시농기계임대사업소(개정)에 방문해 농기계를 확인하면 되고, 투찰은 오는 16일에서 17일까지 2차에 걸쳐 실시하며 본인이 직접 방문해 매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입찰은 세대원 중 1인만 참여가 가능하며 1인당 1대로 참여가 제한된다. 


또한 각 농기계는 최저가에 해당하는 감정평가액이 정해져 있으며, 동일물건에 대해 복수 구매희망자가 있으면 최고가액을 제시한 농업인에게 낙찰이 된다.


김선주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불용농기계 매각은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기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것“이라며 "다만 매각농기계가 불용물품이라는 점을 감안해 반드시 사전에 기계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신중하게 입찰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임대 농업기계 불용물품 공개매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농기계지원계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