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숲 지키고, 임업인 경제 안정 도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숲 지키고, 임업인 경제 안정 도모!

전주 지킴이 2021. 2. 8. 18:12
반응형

▲사진*조림사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올해부터 경제수 조림사업 10% 산주 부담금 1억4,000만원을 전액 군비로 지원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지난해 12월  ‘장수군 임업인 간담회’를 통해 국산목재 가격 급락에 따른 산주들의 이중고를 덜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키 위한 것이라고 8일 밝혔다.

군은 그 동안 산주와 원목생산업체들이 전액 부담했던 경제수 조림사업의 10%(1ha당 약 900만원)을 군이 특별 지원키로 했다. 

올해 조림사업에 총사업비 21억6,100만원을 투입해279ha 산림에 경제수조림, 큰나무조림, 지역특화조림, 내화수림대 조림, 미세먼지 저감 조림 등의 목적으로 낙엽송, 편백, 상수리 등 83만7,000본을 식재할 예정이다.

임업인 이모 씨는 “올해부터 군에서 조림사업 산주부담금을 군비로 100% 지원해주어 우리 임업인들에게는 단비와 같이 기쁜 소식이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하고 울창한 숲속의 장수가 될 수 있도록 숲가꾸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조림사업은 우리 국민들에게 아름다운 국토보존은 물론이고, 온실가스 흡수·저장, 토사유출방지, 수원함양, 산소생산 등 연간 약 221조원의 공익적 가치를 제공하는 국가사업이다"고 밝혔다.

이어 “숲을 가꾸는 산주들에게 숲가꾸기사업 시행 시 전액 국고보조로 지원해 산주들의 최소한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고 임업직불제와 같은 국가차원의 제도도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