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 전기자동차 전장부품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 전기자동차 전장부품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추진!

전주 지킴이 2021. 3. 16. 15:27
반응형

▲사진*자동차 전자부품의 구분 및 주요 품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21년에 새롭게 신설한 ‘전기자동차 전장부품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오는17일부터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전라북도는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전기자동차 전장부품 연구개발(R&D, 3건) 및 기업경쟁력 강화 지원(비R&D, 10건) 13개 과제, 총 3억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공모를 통해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우선 연구개발 지원은 공고일 기준 업력 1년 이상 전북 소재 중소규모 부품기업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에 필요한 구동계, 안전계, 편의계 및 공동플랫폼 등 기술개발에 적합한 과제를 자유롭게 신청받아 지원한다.
             
더불어 다양한 시장의 기술수요에 기반해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기술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신규 아이템 발굴을 위한 기술로드맵 작성 및 기술컨설팅 지원 등 기업경쟁력 강화 지원도 병행한다.

특히, 본 사업은 R&D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적인 애로사항 해소를 위하여 전장부품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술코디네이터(전문자문) 협업도 지원하며 사업의 기술적 특성, 시장현황 등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전병순 도 혁신성장산업국장은 “최근 미래차 산업으로 급격한 패러다임 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부품기업이 대내외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사업성과 거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은 최근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로 대표되는 미래 자동차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핵심 전기전장부품*에 대한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차량에 들어가는 전기 및 전자장치들을 통칭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