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부안군의회, 어린이·청소년 의회 견학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부안군의회, 어린이·청소년 의회 견학 실시..

전주 지킴이 2021. 5. 21. 15:30
반응형

▲사진*부안군의회 어린이 및 청소년 의회 견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의회(의장 문찬기)가 21일 백산면 백룡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일일의원 체험 및 의회 견학을 진행했다.

부안군의회에 따르면 이날 학생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의회의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일일의장 체험, 모의의회 체험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학생들은 평소 의회에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들으며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어 의회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민주적인 의사진행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뿌듯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찬기 부안군의회 의장은 “부안의 미래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역할을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자질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의회는 지난해 3월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 함량 등을 위해 부안군 어린이·청소년의회 교실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운영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