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카드형 장수사랑카드 발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카드형 장수사랑카드 발급...

전주 지킴이 2021. 7. 28. 16:00
반응형

▲사진*장영수 장수군수 장수사랑상품권 카드형 발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카드형 지역화폐인 '장수사랑카드'를 출시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장수사랑카드는 기존 종이형 상품권이 훼손 및 분실 위험성이 높고 사용하기에 불편하다는 지적과 군민의 지역화폐 사용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도입한 카드형 지역화폐라고 28일 밝혔다.

장수사랑카드는 이용자가 금액을 충전해 사용하는 체크카드로, 스마트폰 앱 'chak'에서 회원가입 후 카드를 발급하고 충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신분증과 휴대폰을 지참하여 군지부·출장소를 비롯한 관내 농협, 무진장 축협 등 11개소 (장수농협·산서농협·번암농협·북부농협·계남농협·계북농협·천천농협·장계농협·무진장축협장수지점·무진장축협장계지점) 지점을 방문하면 현장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 후 별도의 등록 절차는 필요 없으며 충전 금액은 종이·카드 2가지를 합산해 월 50만원 한도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연말정산 때에는 체크카드와 동일한 3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장수사랑카드는 관내 500여 곳 장수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앱(지역상품권 chak)의 가맹점 찾기 기능을 통해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거나 충전금액 초과 시 연결 체크카드 계좌에서 금액이 자동 결제 된다. 

장영수 군수는 “군민의 상품권 사용 선택권 보장과 부정 유통 방지 및 카드 상품권 이용의 편리함을 위해 카드형 상품권을 도입했다”며 “카드형 장수사랑상품권 발행으로 군민과 소상공인들이 상품권을 보다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길 바라며, 장수사랑카드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반응형